보도자료
봄철 안전사고 ZERO ! 항만 이용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항만을 위한 안전점검 실시
- 부서
항만건설과
- 담당자
변지원
- 등록일
2026-02-11
- 조회수
22
봄철 안전사고 ZERO ! 항만 이용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항만을 위한 안전점검 실시
- 평택해수청, 안전기술자와 함께 주요 항만시설·건설현장 전수 점검
평택지방해양수산청(청장 정상구)은 다가오는 봄철 항만 이용자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026년 2월 11일부터 2월 25일까지 26년도 봄철 해빙기 대비 안전점검을 실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지난 겨울철 얼음이 녹았다가 다시 얼어붙는 과정에서 발생된 구조적 결함, 건설 사고를 중점으로 내부 점검반(평택해수청, 각 건설현장 안전기술자)이 평택·당진항 외곽시설 보강공사 등 건설현장 6개소와 신국제여객부두 등 항만·어항시설물 71개소를 대상으로 육안점검을 실시해 봄철 안전사고 없는 항만구축에 기여할 계획이다.
주요 안전점검 내용은 건설현장의 △안전관리계획서 수립·시행현황 △작업상태 순찰 △기존 지적사항 조치여부 △안전관리 교육현황과 항만시설물의 구조유형별 △시설물 부식, 균열 여부 △유지관찰 시설물 계측, △안전시설 설치여부 등이다.
점검 이후에는 취약부분에 대해 개선대책을 마련하고, 보수·보강이 시급한 시설은 긴급 예산 요청 또는 차년도 예산에 반영을 통한 유지보수실시 등의 후속조치를 이행할 예정이다.
평택해수청은 봄철 해빙기 안전점검을 통해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사고요소를 사전에 개선하여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며, 특히 건설현장 및 운영부두 점검 시 안전사고예방 독려를 이행하여 항만시설 이용자와 함께하는 안전문화 확산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